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창원변호사 배임죄 혐의는 본문

사기횡령배임

창원변호사 배임죄 혐의는

창원변호사 2018. 3. 27. 10:13

창원변호사 배임죄 혐의는








A씨는 B사에서 부사장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계약을 다른 회사에 넘겨주는 등의 수법으로 B사에 손해를 끼쳐 업무상 배임죄로 기소되었습니다. 재판부는 B사는 A씨의 행위로 인해 계약의 기회가 박탈되면서 재산상 손해를 입었기 때문에 그 금액을 구체적으로 산정해서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피해액 중 아직 돌려받지 못한 미수금, 계약금 등에 대한 손해까지 포함하여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고 판결하였습니다.


위의 사건과 같이 업무상배임죄는 다른 사람의 업무를 처리하는 위치에 있는 자가 임무를 위배해 재산상의 이득을 취하거나 제 3자가 이득을 취하게 하는 것으로 신임관계를 배반한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일반 배임죄보다 가중처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신속하게 창원변호사를 선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업무상배임죄는 업무상 다른 사람의 사무를 처리하는 자가 그 임무에 위배하는 행위로써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취득하게 하여 본인에게 손해를 가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로, 단순배임죄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 원 이하의 벌금이지만, 업무상배임죄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가중처벌 됩니다.


배임죄의 다른 종류 중 하나인 배임수증죄는 임무에 관해 부정한 청탁을 받아 이익을 취득하여 성립하는 죄로, 5년 이하의 징역 혹은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항상 실제 배임죄를 저질러서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사회생활을 하던 중 억울하게 난처한 상황에 처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행위가 배임죄에 해당하는지 창원변호사 김형석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자신이 재산을 취득한 사실이 없다면 그를 증명하여 혐의를 벗을 수 있습니다. 혹은 자신의 행동이 업무를 위한 것이라는 것을 입증할 수 있다면 감형을 받거나 무혐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일반인이 스스로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창원변호사와 꼼꼼하게 확인하여 사실관계를 입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만일 이러한 범죄를 저지른 것이 밝혀진다면 취득한 재물은 몰수하며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는 가액을 추징하게 됩니다. 그러나 억울하게 혐의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섣불리 자신의 입장을 주장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불리한 진술을 할 수도 있으며, 엄한 재산이 몰수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창원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진술을 피하기시 바랍니다.










창원변호사 김형석변호사는 다양한 배임죄 관련 사건들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의뢰인의 입장을 보다 이해하고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더킴로펌 창원변호사 김형석변호사와 함께 상황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원활하게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