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성폭행무죄판례 누명 해결 본문

성범죄

성폭행무죄판례 누명 해결

창원변호사 2015. 11. 27. 15:48

성폭행무죄판례 누명 해결


성폭행 사건중에는 의도치 않게 연류되어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상대측에서 돈을뜯어낼 목적으로 접근한뒤 나중에 가서 성폭행 당했다며, 협박해 억울한 누명을 쓰게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폭행사건으로 형사사건 절차가 진행되면 무거운 형과 유죄판결시 신상정보, 위치추적 전자장치 등 꼬리표가 달릴 수 있기때문에 억울한데도 불구하고 당황함에 합의하려고 안절부절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 성폭행무죄판례들을 통해 누명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성폭행이 성립되면 형벌을 받고, 형벌외에 보호관절,사회봉사,수강명령등의 처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성폭력 범죄자는 처벌 외에도 신상정보 공개,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및 성충동 약물치료 등을 명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술집 화장실에서 처음본 여성의 어깨를 붙잡고 두차례 강제로 키스한 혐의로 기소되었는데 피해자의 진술이 정확하지 않아 인정할 수 없어 성폭행무죄판례를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판결문을 보면 수사기관에서 법정에 이르기까지의 피해자의 진술이 당시의 상황이나 추행에 반항한 정도, 이 사건 직후의 정황 등에서 일관성이 없다며, 범죄의 증명이 없으므로 무죄를 선고한다고 했습니다.





피해자는 당시 얼굴을 돌리거나 입술을 굳게 다무는 방법으로 추행을 막을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이는데도 이런 방법을 취하지 않았다며 첫번째 키스에서는 갑작스러운 행동에 미처 반응하지 못했다고 볼 수 있으나 시차를 두고 벌어진 두번째 키스에서는 아무런 행동을 하지 못했다는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심지어 이후 아무일도 없다는 듯이 자신의 테이블로 돌아가 친구들과 같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이는 강제로 성추행을 당하게 된 사람의 행동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또다른 성폭행무죄사례로는 성폭행을 주장하며 고소하였지만 오히려 고소를 한 여성이 처벌을 받게 된 사례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고소한 내용이 사실이 아닌 거짓으로 꾸몄기 때문이였습니다. 





이처럼 합의하에 관계를 하고나서 나중에 갑자기 성폭행을 당했다며 고소한다고 협박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당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오는데 자칫 잘못 대처하면 억울한 누명을 그대로 쓰고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폭행 누명 해결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김형석변호사와 상담후 해결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