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창원이혼변호사 양육권 판결은 본문

이혼소송/양육권·친권

창원이혼변호사 양육권 판결은

창원변호사 2017. 9. 21. 15:52

창원이혼변호사 양육권 판결은




통계청의 이혼 비율을 살펴보면 한 해 동안 약 2배가 늘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현대사회에서 이혼소송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혼 소송을 진행하는 부부 중 쟁점이 되는 사안은 다양하지만 그 중 하나가 양육권에 대한 문제입니다. 양육권 판결은 경제력과 함께 양육자와 자녀와의 관계, 자녀의 의사 등을 종합하여 판결이 내려지게 되는데요.





긍정적인 판결을 받기 위해서는 창원이혼변호사의 법적 조력을 받아 각종 분쟁요소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여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통해 철저하게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양육권 및 이혼 소송과 관련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안에서 법원은 양육권을 가지게 되는 기준과 혼인파탄책임에 대해 규정하며 판결을 내린 바 있었는데요. 오늘은 창원이혼변호사와 함께 이혼소송 및 양육권분쟁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안을 살펴보면 ㄱ씨와 ㄴ씨는 부부 사이로 약 2년 동안 부부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 하지만 남편인 ㄱ씨가 ㄴ씨의 차량과 휴대전화에 위치추적장치 등을 달아 갈등이 더욱 심화되었는데요. 이를 알게 된 ㄴ씨가 ㄱ씨에게 위치추적장치를 제거해달라고 요구하자 ㄱ씨는 ㄴ씨를 폭행하고 협박하는 행위를 했습니다. 




이에 ㄴ씨는 ㄱ씨를 상대로 폭행 및 협박 행위로 고소하는 동시에 이혼 및 양육권 소송도 제기했는데요. 이에 대해 재판부는 ㄱ씨의 폭행 및 협박혐의를 인정하여 벌금형을 선고했고,이혼소송 및 양육권소송 또한 ㄴ씨의 손을 들어주며 원고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재판부가 이 같은 판결을 내린 법률적인 근거는 무엇인지 창원이혼변호사와 함께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ㄱ씨의 재산 약 30억 원 가운데 약 일부는 결혼생활 중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아내 ㄴ씨에게 그 이여도인 약 4억 원에 대해서 분리해줄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ㄱ씨에게 혼인 파탄의 책임이 있다고 보고 양육권은 ㄴ씨가 가져가고 ㄱ씨는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한 달에 두 번씩 면접교섭권을 가질 수 있으며 양육비를 지급해야한다고 판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창원이혼변호사와 함께 이혼소송 및 양육권소송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혼소송 및 양육권소송에서 긍정적인 고지에 서기 위해서는 해당 사안에 능한 변호사와 함께 법률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송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승소경험이 있는 창원이혼변호사 김형석변호사에게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