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성폭행소송변호사 채팅성폭행이 본문

성범죄

성폭행소송변호사 채팅성폭행이

창원변호사 2016. 1. 29. 14:34

성폭행소송변호사 채팅성폭행이





최근 채팅성폭행 등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뒤 증거까지 조작하며 피해자를 수년간 괴롭힌 여성이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는 판결이 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성폭행소송변호사와 본 채팅성폭행 등 판례로 성폭행 무고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ㄱ씨는 2002 10월 인터넷 채팅사이트를 통해 사법시험을 준비하던 ㄴ씨를 알게 돼 이듬해 3월 연인 사이가 됐습니다. 그러나 같은 해 11월 ㄴ씨가 "사법시험 2차 준비에 전념해야 한다"고 하며 결별을 선언했는데요.

 

화가 난 ㄱ씨는 1년여 뒤 ㄴ씨를 채팅 성폭행 등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는데요. 하지만 별다른 증거가 없고 두 사람이 연인관계였다는 ㄴ씨의 주장이 받아들여지면서 검찰은 ㄴ씨에게 '혐의 없음' 처분을 내렸습니다.

 


ㄱ씨는 그러나 검찰에 항고하면서 증거를 적극적으로 조작하기 시작했는데요. 연인으로서 홍콩에 여행도 함께 갔었다는 ㄴ씨의 증거에 반박하기 위해 "홍콩에 간 것은 사실이지만 함께 여행을 간 것이 아니라 ㄴ씨를 피하려고 마카오로 건너갔다"고 주장하며 여권도 위조했습니다.

 

ㄴ씨가 재판에 넘겨진 뒤 ㄱ씨는 법정에서도 거짓 증언을 계속했는데요. 그러나 ㄴ씨는 3년여 재판 끝에 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확정 받았고 2009년 ㄱ씨를 상대로 위자료 3억원을 청구하는 소송을 냈습니다. 이 때 ㄱ씨는 무고와 증거조작이 탄로나 징역 26개월을 선고 받은 상태였습니다.

 


법원은 전 여자친구 ㄱ씨로부터 무고를 당해 형사 재판을 받는 피해까지 본 ㄴ씨가 ㄱ씨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성폭행소송변호사가 살펴본 재판부의 판결문에서는 "ㄱ씨는 ㄴ씨를 처벌받게 하기 위해 거짓 증거를 조작하고 법정에서 위증까지 해 ㄴ씨가 3년 가까이 수사와 재판을 받으면서 심각한 불안과 고통을 느꼈고 자신의 꿈인 사법시험 응시도 포기해야 했다"고 하며 "손해배상금 9000만원과 지연손해금 등 이자 2000만원을 포함해 모두 110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성폭행소송변호사와 채팅성폭행 등의 사례로 억울하게 성폭행 혐의를 받은 판례를 살펴보았는데요. 이와 같이 채팅성폭행 등 성폭행은 계획적으로 치밀하게 계획해 진행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소한 오해나 우발적인 상항에서 오해로 판단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연인 사이에서는 어디까지가 성폭행에 해당되는지 기준이 모호하고 입증하기도 어려운 편입니다. 채팅 성폭행 등 성범죄 사건이 날이 갈 수록 다양해지면서 피해를 입고도 이에 해당하는 보상 및 책임을 요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경우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는 관련 법률가인 성폭행소송변호사 등과 먼저 상의해서 사건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분쟁이나 소송이 있으시다면 성폭행소송변호사인 김형석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