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법인회생 신청 주의사항_법인회생소송변호사 본문

기업회생/회생 대상 및 장점

법인회생 신청 주의사항_법인회생소송변호사

창원변호사 2014. 4. 4. 18:48


법인회생 신청 주의사항_법인회생소송변호사



최근 크고작은 기업이 법인회생을 신청하거나 진행하는 등 여전히 경제상황이 나아질 기미는 보이질 않고 있습니다. 특히 법인회생은 이해관계에 얽힌 법적분쟁의 소지가 많기에 준비과정에서도 주의할 부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법인회생소송변호사와 함께 법인회생신청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법인회생 이용대상이나 해당 신청권자여야 가능합니다. 물론 과도한 부채로 인해 도산위기에 놓인 기업도 가능한데요. 만약 지속적인 매출은 있으나 재정지원 등의 부족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라면 법인회생신청에 유리합니다.



이러한 법인회생신청의 가능 조건을 살펴보면 신규사업 투자실패에 의한 도산기업, 채무자나 일정조건을 갖춘 주주 및 채권자의 경우에도 법인회생신청이 가능한데요. 우선 법인회생소송변호사와 법인회생의 주의사항을 알기 전에 법인회생을 신청함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정난에 시달리는 기업은 법인회생을 통해 경영권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국세 등 조세채권과 관련하여 변제나 지급유예가 가능한데요. 이러한 법인회생은 신청과 동시 보전처분신청이 가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해관계인의 신청 혹은 직권을 통해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을때까지 회생채권이나 담보권에 대한 강제집행의 금지가 가능하기에 당장 급한 자금운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렇게 법인회생신청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만 살펴본다면, 진행절차에 있어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기도 쉬운데요. 사실 법인회생은 인가율도 개인회생의 절반수준에 못 미치고 채권자 동의 등 여러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기에 까다로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법인회생소송변호사로서 법인회생신청 시 주의사항에 대해 몇가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법인회생 신청 시기를 잘 파악

- 회사의 회계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

- 법인회생 신청 후 채권자, 주요거래처에게 회생신청취지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협조요청

- 법인회생 신청 후에 법원의 명령준수



위의 주의사항들은 법인회생을 신청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주의사항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사항도 지켜지지 않을 경우 폐지되거나 인가가 되지 않아 여러 어려움을 직면할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법인회생 등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기업이 계시다면, 언제든 법인회생소송변호사 김형석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합리적인 회생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