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창원추행죄혐의방어 철저하게 준비해야 본문

성범죄

창원추행죄혐의방어 철저하게 준비해야

창원변호사 2018. 4. 19. 15:31

창원추행죄혐의방어 철저하게 준비해야








A씨는 같은 회사동료인 B씨를 성폭행 혐의로 신고하였습니다. A씨는 회사사무실이나 모텔 등지에서 5차례 성폭행 당했으며 강제추행을 하는 등의 행위가 있었다고 진술하였으나 사실은 처음에 술을 마시다가 A씨와 B씨의 합의하에 가진 성관계였으며 그 뒤 합의에 성관계를 계속 가져왔던 것이었습니다.


재판부는 A씨가 전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다른 사람을 강제추행으로 고소한 경우가 있었는데 결론적으로 무고가 선고되었다며, A씨가 허위사실을 신고한 뒤에 거짓 진술로 일관하고 B씨가 상당한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는 부분을 고려하여 처벌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판결하였습니다.









추행죄는 성범죄의 일종으로 폭행이나 협박으로 상대방을 추행하는 경우에는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으며, 준강제추행의 경우 상대방이 상황을 판단할 수 없는 상태임을 이용하여 간음이나 추행을 하는 것으로 10년 이하의 징역, 혹은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으며 미수범도 처벌할 수 있습니다.


성범죄자의 낙인이 찍히는 경우 사회적으로도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며 주변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이미지를 초래하여 평생 꼬리표를 달고 살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 처하는 경우 신속하게 창원추행죄혐의방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추행죄는 피해자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엄격하게 다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으로 이를 활용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신이 강제추행한 사실이 없다면 창원추행죄혐의방어에 대한 다양한 경험이 있는 법률인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실제로 합의하에 성관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지난 뒤 마음의 변화가 일어나거나 혹은 악의를 품고 상대방을 추행죄로 신고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처음 겪는 상황에 창원추행죄혐의방어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당황스러움에 무작정 합의부터 하여 상황을 일단락 시키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오히려 자신이 범죄를 저질렀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창원추행죄혐의방어는 자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진술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여 불리한 상황을 초래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결백함을 강하게 주장하며 그 뒷받침을 할 수 있는 증거 등을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상대방의 신고가 전혀 사실과 무관한 일이라면 오히려 무고죄로 상대방을 신고하며 정신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더킴로펌 김형석변호사는 창원추행죄혐의방어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황에 맞는 다양한 대처방안을 통해 혐의를 벗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문제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김형석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창원추행죄혐의방어 김형석변호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