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창원준강제추행 성립요건과 처벌은 본문

성범죄

창원준강제추행 성립요건과 처벌은

창원변호사 2018. 2. 26. 15:18

창원준강제추행 성립요건과 처벌은








준강제추행죄는 사람이 심신상실 또는 항거가 불가능한 상태임을 이용하여 간음 또는 추행을 함으로써 성립하는 성범죄를 말합니다. 폭행이나 협박을 통해 간음 또는 추행을 한 것은 아니지만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능의 상태를 이용하여 이와 같은 결과를 초래한 때에 강제추행죄와 같이 처벌하는 것입니다. 법무법인 더킴로펌 김형석 창원준강제추행 변호사와 준강제추행죄의 성립요건과 처벌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준강제추행죄에서 심신상실이라고 하는 것은 사물을 변별하거나 의사 결정의 능력이 없을 때를 의미하며, 항거불능은 심신상실 이외의 사유로 인해 심리적 또는 육체적인 반항을 할 수 없을 때를 말합니다.


준강제추행죄가 성립되기 위해서는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능의 상태에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고의로 그 심신상실 또는 항거 불능상태를 이용하여 간음 또는 추행을 했다는 사실이 인정되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 그 처벌은 강간죄와 강제추행죄와 동일하게 처벌되기 때문에 죄명 앞에 ‘준’자를 붙여 준강제추행죄라고 불리는 것인데요. 준강제추행죄는 강제추행죄에 준하여 처벌되는 것으로,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준강제추행죄는 형사법에 따라 구속수사까지 받을 수 있는 중범죄로, 범죄의 경중에 따라 징역형도 충분히 선고될 수 있기 때문에 준강제추행죄의 혐의를 받고 계신 경우라면 수사단계에서부터 철저한 대비를 통해 혐의를 벗을 수 있도록 확실한 대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준강제추행죄의 혐의를 받고 있다면 상대방이 심신상실이나 항거불능 상태에 있지 않고 정상적인 상태였다는 점을 입증해야 하며, 자신에게는 간음이나 강제추행의 고의가 없었음을 항변해야 합니다. 그러나 혼자서는 정확한 증거와 사건의 정황에 대해서 법원에서 충분히 납득시킬 수 있도록 하기에 무리가 있는데요. 따라서 준강제추행죄 혐의로 고소되었거나 이에 대한 혐의로 곤란한 상황에 놓여 있으시다면 경찰의 수사 단계에서부터 김형석 창원준강제추행 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준강제추행죄의 경우 상대가 항거불능의 상태가 아니었다는 정황을 입증하거나 고의가 없었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는 결정적인 증거의 확보가 관건으로 작용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법률상만의 주장을 내세울 것이 아니라 실제 현장과 동선 등을 정확히 파악하여 관련 증거들을 많이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경험이 없는 일반인에게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준강제추행 사건에 연루되었을 경우 김형석 창원준강제추행 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준강제추행죄를 비롯한 성범죄의 경우 수사기관에서 처음부터 피의자를 구속수사 하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피의자의 입장에서는 초기에 창원준강제추행 변호사를 선임하여 이후에 진행될 구속영장실질심사 및 경찰과 검찰의 피의자신문조사에 대해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사과정에서 자신에게 불리한 증언 또는 행동을 미리 방지하고, 빠른 증거 및 자료수집 등을 통해 사건을 합리적으로 마무리해야 하는 것인데요. 법무법인 더킴로펌 김형석변호사는 창원준강제추행을 비롯한 다양한 형사사건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의뢰인들의 든든한 법률조력자가 되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제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창원변호사 김형석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