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창원변호사 성범죄 문제발생시 본문

성범죄

창원변호사 성범죄 문제발생시

창원변호사 2018. 3. 8. 15:39

창원변호사 성범죄 문제발생시









성범죄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한다면 수치심과 주변의 시선 때문에 자신이 처한 상황을 외면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더 큰 범죄로 이어질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제대로 대응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창원변호사 김형석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성범죄는 성폭력특별법이나 형법, 청소년 성보호에 대한 법률 등에 대해 법적 처벌을 할 수 있습니다. 어렵겠지만, 피해를 입었을 때 신속하게 창원변호사를 찾아 범죄증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피해 당시 옷가지 등을 세탁하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제적으로 협박이나 폭력에 의한 강제추행이나 상대방이 사물은 변별하거나 판단할 능력이 없는 상태를 이용해 간음이나 추행을 하는 준강제추행의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범죄는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되는 범죄이며 미수범 역시 처벌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범죄 사실에 대해 알고 있다면 창원변호사를 통해 상담하셔서 그에 맞는 대응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범죄와 관련하여 비일비재하게 일어나 뉴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것은 데이트폭력, 공공장소에서의 성추행, 직장 내 성희롱 등이 있습니다. 데이트 성폭력의 경우 상대방이 원치 않는 성적 행위를 상대방에게 강요하거나 억지로 실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서로 이를 성폭력으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출퇴근 지하철 등 사람이 밀집한 공공장소에서의 추행의 경우 타인에게 몸을 고의로 닿게 하는 것이며, 이는 피해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것만으로도 범죄가 성립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신고를 한다고 하더라도 범죄사실을 입증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창원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관련 증거나 증인을 수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제추행, 준강제추행, 성폭력 등의 범죄가 일어난 경우 피해자가 오히려 가해자보다 죄지은 사람인 것처럼 숨기 바쁜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숨을 일이 아니며 피해자에게는 잘못이 없기 때문에 창원변호사와 함께 대응하여 가해자가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밟기 위해서는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증거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해자의 특징이나 상황에 대해 기억나는 것을 기록하고, 다친 부위가 있다면 진단서와 사진을 남겨두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추후에 중요한 증거자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법무법인 더킴로펌 김형석 창원변호사는 성범죄와 관련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의뢰인들의 든든한 법률 조력자가 되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성범죄관련 문제가 생겼다면, 언제든지 창원변호사 김형석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