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창원형사변호사상담 강제추행 문제발생시 본문

성범죄

창원형사변호사상담 강제추행 문제발생시

창원변호사 2018. 2. 8. 11:11

창원형사변호사상담 강제추행 문제발생시










성범죄에 관련한 범죄는 다양한 매체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사회적 이슈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성범죄에 관련한 경각심은 지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성범죄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올바른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 창원형사변호사상담을 통하여 법률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은데요. 창원형사변호사상담 김형석변호사와 강제추행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범죄란 성적인 행위로 다른 사람에게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손상을 주는 물리적 강제력을 의미합니다. 성범죄는 크게 강간, 추행, 성희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강간은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을 강제로 간음하는 것을 말하며, 추행은 성욕의 흥분 또는 만족을 목적으로 정상적인 성적인 수치감정을 심히 해치는 성질을 가진 행위를 말하고 성희롱은 업무 등과 관련하여 성적 언동 등으로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을 느끼게 하거나 성적 언동 또는 그 밖의 요구 등에 대한 불응을 이유로 고용상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강제추행이란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한 행위를 말합니다. 강제추행 행위를 한 사람은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되며 미수범도 처벌받게 됩니다. 폭행이나 협박으로 추행이 아닌 강간을 한 사람은 3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해지게 됩니다. 강체추행에서 말하는 추행이란 객관적으로 일반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게 하고 선량한 도덕관념에 반하는 행위로서 피해자의 성적 자유를 침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창원형사변호사상담 김형석변호사와 강제추행 성립요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제추행에서 말하는 폭행 또는 협박이란 먼저 상대방에 대하여 폭행 또는 협박을 가하여 그 항거를 곤란하게 한 뒤에 추행행위를 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폭행행위 자체가 추행행위라고 인정되는 경우도 포함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 폭행은 반드시 상대방의 의사를 억압할 정도의 것임을 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는 유형력의 행사가 있는 이상 그 힘의 대소강약을 불문합니다.


사람의 심신상실 또는 항거불능의 상태를 이용하여 타인을 추행한 자는 준강제추행죄에 해당하여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되며 미수범도 처벌받게 됩니다. 미성년자(만 19세 미만)에 대하여 위계 또는 위력으로 추행을 한 경우에는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지게 됩니다.











강제추행 등의 성범죄행위로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검찰 또는 경찰에 고소 및 신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소권자가 아니라하더라도 강제추행 등으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의 가족 및법정대리인은 수사기관에 범죄사실을 신고하거나 고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소권자는 검사 또는 사법경찰관 앞에서 말로 하거나 고소장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고소를 할 수 있습니다.


강제추행 등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형사처벌뿐만 아니라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청구권은 피해자나 그 법정대리인이 그 손해 및 가해자를 안 날로부터 3년 이내에 행사하여야 합니다. 3년간 이를 행사하지 않았거나 불법행위 즉, 강제추행 행위가 있던 날로부터 10년이 지나면 행사할 수 없습니다.











강제추행 관련한 피해가 발생하였거나 법적분쟁에 휘말린 경우에는 문제와 분쟁의 요소를 꼼꼼하게 검토하고 파악하여 올바른 대응을 취할 수 있도록 김형석변호사를 통하여 창원형사변호사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김형석변호사는 창원형사변호사상담을 통하여 관련 문제가 발생하신 의뢰인이 원만한 진행으로 합리적인 결과를 맞이하실 수 있도록 든든한 법률조력자가 되어드리고 있습니다. 강제추행 관련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법무법인 더킴로펌 김형석변호사의 창원형사변호사상담을 통하여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