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창원형사변호사 직장성추행 억울하다면 본문

성범죄

창원형사변호사 직장성추행 억울하다면

창원변호사 2017. 11. 22. 14:03


창원형사변호사 직장성추행 억울하다면











직장 선후배 관계인 A와 B는 회사에서 비밀연애를 하고 있었는데요. 어느 날, 서로의 관계가 소원해지게 되었고, 이러한 상황에서 회식 때 A가 B의 옆자리로 다가와 다른 직장 동료가 눈치채지 못하게 손을 잡거나, 허벅지를 만지는 등의 스킨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주일 후, B씨는 최근 A씨가 비밀연애를 하고 있는 것을 회사 사람들이 모르는 점을 이용하여, 다른 직장 여직원과 썸을 타고 있다는 소문을 듣게 되었고, 화가 난 B는 회식한 날 A의 행위에 대하여 직장성추행을 당했다며 형사 고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성추행 사건은 업무, 고용, 기타관계로 인하여 자기의 보호 또는 감독을 받는 사람에 대하여 위계 또는 위력으로써 추행한 자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고 있습니다. A는 바람을 핀 사실은 맞지만, 서로 사귀는 사이에서 회식 때 서로 동의하에 스킨쉽을 하였는데, 성추행을 하였다고 고소를 당하게 되자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당황하였는데요.













성추행 사건에서 추행이라고 함은 사람에게 혐오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게 하고, 선량한 도덕관념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에 성립합니다. 이러한 직장성추행이 추행행위에 해당하는지 여부는 피해자의 의사와 피해자와 가해자의 관계, 그 행위에 이르게 된 경위와 객관적인 주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하게 됩니다.












A씨는 B씨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시간 전, 후의 B씨의 행동과 A씨와의 전화통화, 카톡 메시지의 내용을 시간 순서대로 정리하여 검토를 해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B씨와 주고 받은 카카오톡 내용에서 성추행을 당했다고 말하기 전까지 A와 B는 서로 사귀는 관계에 있었고, B가 성추행을 당한 이후 A와 업무 등에 관하여 성추행을 당한 일반인이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카톡 메시지를 주고 받고, 회의실에서 회의를 하였던 점을 증거자료로 준비하였습니다. 


이러한 증거자료를 바탕으로 B씨가 직장성추행을 당했다는 날 전후의 행동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성추행 피해자가 보이는 행동이라고 보기 어렵고, 이러한 피해자의 진술에 신빙성이 없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법원은 이에 대하여 피해자의 진술에 신빙성이 없는 점과 성추행을 당했다고 보기에 다소 의문점이 있다고 판단하여, A씨의 직장성추행 혐의에 대하여 무죄를 선고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창원형사변호사 김형석변호사와 사례를 통해 성추행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처럼 억울하게 고소를 당한 경우, 신속하게 성추행을 하지 않았다는 점에 대한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을 깰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직장성추행 사건의 경우 피해자의 진술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추행에 대해 고소 당하고 경찰조사를 받기에 앞서 성추행 사건의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를 선임하여 사실관계를 시간순서대로 세밀하게 검토한 후, 변호사와 동행하여 경찰조사에 임하여 피의자 신문시 차분하고, 정확하게 진술하여야 합니다. 


창원형사변호사 김형석변호사는 억울한 성추행 사건에 대한 다수의 사건을 통하여 의뢰인의 무혐의 또는 무죄로 이끌어 내는 솔루션과 이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장성추행으로 오해를 받거나 억울한 누명을 받으신 경우, 성범죄 사건이라 혼자서 끙끙 앓는 경우가 많은데요. 창원형사변호사 김형석변호사는 성범죄 사건에 있어서 비밀상담을 통하여 의뢰인의 비밀을 보호하고, 친구처럼 힘이 되어 드리고 있습니다. 성추행 사건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시다면, 창원형사변호사 김형석변호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시길 권유합니다. 창원형사변호사 김형석변호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창원형사변호사 김형석변호사 직장성추행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