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창원변호사 김형석 변호사

중소기업 조기회생_재기컨설팅 본문

기업회생

중소기업 조기회생_재기컨설팅

창원변호사 2014. 3. 18. 18:21


중소기업 조기회생_재기컨설팅



최근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경영위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재기컨설팅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것을 밝혔습니다. 오늘은 중소기업회생변호사와 함께 중소기업회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재기컨설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사업은 서울중앙지법과의 협업을 통해 시범 도입되는 것인데요. 우선 가장 큰 부분은 채무자 회사가 기업회생 진행시 부담비용에 대해 업체당 최대 3천만원까지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실질적 비용부담 완화에 도움을 주어 더 주목되고 있는데요.



이어서 재기 컨설팅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진로제시 컨설팅의 경우 경영위기 기업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기업에 대한 세세한 진단을 바탕으로 기업의 향후 경영방향에 대한 구조개선, 기업회생, 사업정리 등 맞춤형 처방을 제시하여 경영위기 중소기업에 큰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특히나 올해부터는 재기컨설팅 도입에 맞추어 단순히 경영위기 기업에 대한 재무분석 외에도 업종 전문가를 추가투입하여 기술 및 사업성 분석을 통해 기업회생 가능성에 비 재무부분이 반영되도록 개선될 방침인데요. 이러한 진로게시 컨설팅의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건강관리사업을 통해 진로제시 컨설팅 처방을 받은 중소기업 혹은 이자보상배율 1 이하 등의 경영위기 기업이며 업체당 최대 240만원, 컨설팅 지원일수 6일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중소기업 맞춤형 재기컨설팅 시행으로 경영위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이 다시한번 재기의 발판을 삼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Comments